"매일 영어몰입으로 1학기 영어시험을 봤는데, 본문이 생각나면서 문제도 풀기 쉬워졌고 발음도 좋아졌습니다. 점점 더 외우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김지ㅇ(중2)

황농문 교수님 강의를 매일 들으면서 ‘몰입을 통해 행복하게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존에는 ‘대학에 가기 위해서 공부한다’라는 생각이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를 발전시키기 위해 공부한다’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양희ㅇ(재수생)

내가 지금껏 공부를 잘못된 방법으로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젠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 무료하고 지루하다고 생각했던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껴져 정말 신기했다.

임혜ㅇ(고1)

재미없던 수학이 점점 재미있어지고 문제가 풀리지 않을 때도 어떻게 하면 풀릴까 생각하는 것도 재미있어졌다. 앞으로도 몰입에 도전해서 황농문 교수님의 사례자들처럼 강한 몰입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김두ㅇ(중2)

8월 8일(토)부터 2박 3일 '몰입!'

'어떻게 공부해야 지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나요?'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 '1초도 쉬지 않고 생각하기 훈련'을 진행하는 2박 3일 캠프는 주말을 끼고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참가 가능합니다.

슬로우씽킹 등 '올바른 공부법'을 체득하기 위해선 현장의 전문 코치들이 쉬지않고 학생들의 상태를 점검하고 즉각 조치해야 합니다. 제대로된 몰입 경험을 위해 오프라인 캠프는 필수적입니다.

집에서 이어하는 '온라인 몰입 캠프'

"집에서도 몰입을 계속할 수 있나요?"

2박 3일의 캠프 직후 3일간 '온라인 몰입'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캠프에서 했던 모든 것들을 그대로 집에서 수행합니다. 집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진짜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이 온라인 캠프에서 3일간 매일 황농문 서울대 교수님의 직강이 진행됩니다.

  • 본 프로그램은 오직 '오프라인 캠프' 경험자에게만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온라인 몰입캠프'만 신청할 수 없습니다.

기어이 풀어낸 성취감에 중독

학창시절 꼭 한번은 경험해야 할 '몰입 경험'

몰입 캠프에서 학생들은 '아직 내가 풀지 못하는 문제'에만 도전합니다. 1초도 쉬지 않고 생각을 진행한 끝에 문제를 풀어낸 성취감을 반복하는 것이 '몰입 캠프'의 핵심 입니다. 다음학기 학교에서 배울 수학 단원으로 몰입을 시도하며, 학생별로 풀이하는 문제는 본인의 실력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담임 선생님은 실시간으로 학생의 상태를 파악하여, '실력보다 약간 높은' 문제에 도전하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10분 이상 고민한 문제에 대해 적절한 힌트를 제공하여 모든 학생이 성취감을 반복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생각을 하면 어떤 문제라도 풀 수 있다'는 확신경험을 얻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이 경험만이 학생의 공부법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초도 쉬지 않고 생각하는 연습

식사 시간에도 고민하는 첫 경험

몰입은 책상 앞에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풀리지 않는 문제를 '의도적으로' 1초도 쉬지않고 편안하게 생각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아침 7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식사하러 가기 전, 취침 전에도 현재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확인 받습니다. 지나가던 선생님도 수시로 질문을 던집니다. 학생간의 대화는 엄격히 통제됩니다.

'최선을 다한다는 것'은 1초도 쉬지 않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5박 6일간 뇌를 수학에 대한 몰입으로 가득 채웁니다.

매일 유산소 운동

공부를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없이는 성장할 수 없습니다.

특히 1초도 쉬지 않고 생각을 계속하는 '몰입 공부법'을 실행하면, 뇌가 흥분상태에 이르러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에 장기간 건강하게 몰입을 하기 위해서, 매일 운동을 합니다.

아침 7시 기상 ~ 저녁 11시 취침, 그 사이를 교수님의 강연과 몰입 훈련, 운동과 건강한 식사로 가득 채웠습니다. 5박 6일간 학생들은 집보다 건강하고 알찬 하루를 보냅니다.

 

기초가 부족해도 괜찮아

가지고 놀 지식이 없는 경우, 분반 수업을 진행합니다

생각을 진행하기 위한 기초 지식이 부족한 학생들은 기초반에 잠시 편성됩니다. 단순히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닌,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적 질문을 받아 스스로 이해해 내는 경험을 합니다.

이렇게 기초가 채워진 직후, 다시 원래의 반으로 돌아가 정통 몰입훈련으로 복귀합니다. 아무리 부족한 학생이라도 생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역동적으로 분반이 편성되고 해체 됩니다.

더 높은 수준의 도전

1문제에 최소 1시간 고민하는 '올림피아드 반'

몰입 3일차부터 '올림피아드 반'이 편성 됩니다. 전세계 올림피아드 문제 중, 개념을 알지 못해도 생각하면 누구나 풀 수 있는 문제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 문제 또한 난이도별로 나뉘어 있으며, 학생의 수준에 따라 문제가 배부됩니다.

놀랍게도, 기초반에서 시작하여 올림피아드 반까지 올라가는 학생들이 매 캠프마다 발생합니다.

전원 SKY, 과학고 출신 선생님

'최선을 다한 즐거움'을 경험시키기 위해선 '몰입을 통해 성취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필요합니다.

모든 선생님은 수년간 황농문 교수님의 지도를 받아 '몰입 전문 코치'로 성장한 SKY 졸업 및 재학생들입니다.

저희는 지식만을 가르치는 사교육 선생님이 아닙니다. 공부를 통해 '노력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인생의 담임선생님을 목표로 오늘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오프라인' 캠프 일정

정원 80명, 기존 몰입 온라인 수강생 우선

8월 8일부터 2박 3일 오프라인 캠프 & 이어서 3일간 온라인 캠프가 진행됩니다. 캠프 정원은 80명으로 이중 60명 이상이 기존 몰입캠프 참가자 & 몰입 온라인 수강생들로 미리 채워집니다. 에약 및 상담을 미리 받아 놓으셔야 참가 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입소&퇴소 일정 : 8일(토요일) 오후 1시 입소, 10일(월요일) 오후 10시 퇴소
  • 장소 : 서울시 은평구 팀비전센터
  • 입소 방법 : 자차 또는 대중교통

준비물 및 상세한 일정은 '선착순 예약' 버튼을 눌러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1:1로 상담해 드립니다.

 

'온라인' 캠프 일정

집에서도 몰입도를 유지시키는 훈련

캠프가 끝날 때 온라인 몰입에 참여하는 학생들 전원에게 전용 태블릿이 지급됩니다. 사용법은 현장에서 알려줍니다. 3일간 체득한 몰입 스케줄 거의 그대로 집에서도 집중할 수 있음을 경험 시킵니다.

  • 온라인만 신청할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캠프를 경험한 학생들만 신청 가능합니다.